•  
  •  
  •  
수강후기
커뮤니티 > 수강후기
6급연구원 합격수기! 덧글 0 | 2015-03-17 18:13:10
박연주  

 한국화학융합시험연구원 6급으로 합격했습니다.

면접전 이틀동안 8시간동안 개인레슨을 받았어요. 개인레슨을 등록하기 전 사실 고민이 많았습니다.

내가 준비하는 것과 많이 다를까, 하고요.

이전에는 LG CNS R&D 2차까지 간 경험이 있었기에 조금 자만한 것도 없지 않았습니다.

그런데 첫째날 가서 이야기를 나눈지 30분만에 잘 왔다는 생각을 했습니다.

그리고 둘째날, 왜 지난학기 면접보기 전에 이곳에 오지 않았을까 후회했습니다.

그리고 면접을 본 후, 만약 떨어지더라도 학원을 다시 찾아가리라 다짐했습니다.

만약 떨어진다면 그건 면접이 아니라 다른 이유때문일 것이라고 확실할만큼, 면접을 잘 보게 해주었기 때문이죠.

 

 정우성면접스피치가 좋은 이유를 꼽아보자면

1. 저만의 스토리를 만들어주십니다.

저의 학력,특기,경험을 바탕으로 하나의 스토리를 만들어주십니다.

그리고 가장 중요한 건 그것이 어떻게 직군에 녹아들고 도움이 될 수 있느냐에 대한 이야기를 만들어주세요.

그것들은 전부 제가 납득할 수 있을만큼 진솔하고 타당해서, 면접을 보면서도 면접관들의 표정으로 내가 잘 대답하고 있구나를 알 수 있었어요.

 

2. 면접관들의 입장에서 나를 평가하고, 면접관들의 생각을 알려줍니다.

수능을 공부할 때도 가장 중요한 게 바로 출제자의 의도입니다.

문제를 풀 때 출제자의 의도를 알면 정답 찾기가 수월하듯, 선생님께선 면접관들의 관심이 주로 어디에 있는지, 면접관들이 해당 질문을 어떤 의도로 던지는지 알려주세요.

그렇기 때문에 면접도 쉽게 풀 수가 있었습니다.

 

3. 여러 질문에도 당황하지 않고 대답할 수 있는 길을 알려주십니다.

제가 면접학원에 가기 전 가장 회의적으로 든 생각이 이것이었습니다.

어차피 내가 준비해봐야, 준비한 대답을 물어보지 않으면 말짱 도루묵이 아닌가. 자세 바로하고 대답 똑바로 하는 원론적인 가르침에서 무엇을 더 배울 수 있을까. 하지만 단 8시간의 수업으로 저의 생각은 완전히 바뀌었습니다.

아까도 말씀드렸듯이 선생님께선 면접관의 의도와 제 스토리를 만들어주십니다.

그것을 바탕으로 예상질문에 대한 예상대답을 만들어주시되, 하나의 질문이 아닌 여러 질문을 커버할 수 있도록 만들어주세요. 그것을 바탕으로 실전상황에서도 망설임없이 술술 대답할 수 있었습니다.

제가 포함된 조는 막 졸업한 저를 제외하고 전부 경력직이었는데, 심지어 경력직분들조차 가끔씩 막혔던 대답을 자신감있게 할 수 있게 해준 곳이 이곳이에요.

 

4. 면접 피드백을 잘 해주십니다.

워낙 경쟁률이 쟁쟁하고 경력직이 많아, 면접을 잘 보았음에도 불구하고 나와서 떨어질 수도 있겠다 생각했습니다.

그런데도 조금도 아쉽지 않았고, 심지어 떨어진다면 다음 취직을 준비할때 꼭 이 학원에 돌아가야겠다고 생각했어요.

그리고 면접 후에 아쉬움을 느끼는 건 떨어져서가 아니라, 제 이야기를 다 하지 못하고 나왔기 때문이라는 걸 깨달았죠. 저는 정우성 선생님께서 도와주신 덕에 면접관분들께 제 이야기를 전부 진솔하게 전달할 수 있었습니다.

저 혼자 더듬더듬 구성없이 대답했다면 면접관분들께선 처음부터 귀를 닫으셨을 거예요.
어느 드라마에서 나왔었죠, 팩트보다 임팩트라고. 선생님께선 젊으신데도 불구하고 팩트와 임팩트 둘 다 학생에게 주십니다. 일주일이 지났는데도, 선생님께서이번 한 번으로 취직은 되었지만, 다음에 이직을 할 때라든지 면접을 다시 보게되었을 때도 선생님의 가르침을 받고 싶습니다.

선생님께도 개인적으로 무척이나 감사를 드리고, 저와 같은 고민과 의문을 가진 다른 취준생 분들께서도 주저없이 정우성면접스피치를 찾으셨으면 하는 바람에 이렇게 긴 글을 남깁니다.

 
닉네임 비밀번호 코드입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