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수강후기
커뮤니티 > 수강후기
실용스피치 8주과정 수강생입니다. 덧글 0 | 2015-06-18 13:31:27
박선영  

 저는 실용스피치 8주 과정을 수강했던 지방 의전생입니다.

학교에서도 그렇고 앞으로 병원에서 발표할 일이 많을텐데 무대불안과 목소리떨림, 발표시 자신감 부족 때문에 학교 근처에 스피치 학원을 다니려고도 했고 서면에 스피치 학원을 알아보기도 했습니다.

그렇게 알아보기만 하고 선뜻 발걸음을 내딛지 못하던 차에 제 친동생이 면접 과정을 수강해서 이곳을 알게 되었습니다. 이틀간 8시간 수강하고 면접을 보러 가는 동생을 보면서 과연 도움이 될까 저렇게 속성으로 하는데.. 하고 생각했었는데 합격을 하더라구요.

합격한 것 뿐만 아니라 동생이 학원 다닌게 너무 잘한 일이었다며.. 계속 도움이 많이 되었다고 하기에 스피치 학원을 다니고 싶기도 했고 집하고도 가까워서 실용 스피치 과정을 시작하게 되었네요.

 

 먼저 8주과정을 끝낸 후 제가 느낀 변화는 이렇습니다.

발표할 때 자신감이 부족했던 것이 많이 고쳐졌구요.

청중의 눈을 바라보며 발표하는 일, PT 발표하는 법 이런 것들에 도움을 많이 받았어요.

그리고 앞에 나가서 말을 할 때 생각이 잘 정리가 안되고 막연히 생각들만 무질서하게 머릿속을 맴돌곤 했었는데 이제는 말하는 것이, 발표하는 것이 두렵지가 않아서 좀 더 자신감을 가지고 그런 맴도는 생각들을 굳이 머리 속에서 정리하려 들지 않아도 발표를 하게 됩니다.

 물론, 머릿속으로 잘 정리할 수 있는 훈련도 받았고 그런 훈련도 도움이 많이 된 것 같아요.

어떤 입사나 면접의 합격을 바라고 강의를 수강한 것이 아니었기에 단기적인 목표가 없었다는 아쉬움이 있지만 최소한 저의 개인적인 '고치고 싶었던 점' '내가 바뀌고 싶은 부분'은 교정해서 과정을 마칠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

 이 리뷰를 적는 오늘이 8주간의 과정을 마무리 지은 마지막 수업을 한 날인데요.

오자마자 이런 리뷰를 적는 이유는 수강료 이외에 선생님께 제가 받은 배움에 대안 감사함을 표현할 길이 없기 때문이네요. 동생 덕분에 좋은 학원과 선생님을 알게 되어 배움에 이르러 앞으로 살아가는데 중요한 것들을 배웠던 값진 시간이었어요.

 

 저도 내년에 면접을 볼 일도 있어서 기회가 된다면 또 도움을 받고 싶구요. 시간만 허락된다면 개인스피치를 통해서 배운 것들을 그룹스피치반 같은 과정을 수강해서 다져나가고 싶은 마음도 있습니다.

입사, 면접의 합격을 위한 스피치 뿐만 아니라 저처럼 실용스피치, 스피치에 대한 두려움을 극복하고자 하는 분들도 도움을 받으신다면 큰 변화를 겪게 되실 거에요

 
닉네임 비밀번호 코드입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