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수강후기
커뮤니티 > 수강후기
현대모비스 합격수기 덧글 0 | 2014-06-11 17:06:44
star4536  

먼저 정우성 코치님께 정말 감사드립니다.

어디서부터 시작해야할지 모르겠네요.. 음 자기소개가 굉장히 중요한거 같습니다. 코치님이랑 같이 만든 자기소개를 최종면접에 했었는데, 면접관님들이 잠이 확깼다고, 목소리좋다고 칭찬해주셔서 일단 먹고 들어갔습니다.

근데 이부분이 정말 큰 것 같습니다. 컨설팅 받으실 때, 자기소개만큼은 토씨하나 안틀리게 억양까지 완벽히 숙지해가시면 굉장히 큰 효과를 얻으실수 있을 거 같습니다!

 그리고 모비스면접은 1차는 토론, 전공면접입니다. - 압박방식이구요

토론- 찬반방식이 아니에요, 협상토론입니다 ㅎㅎ 1:1:1:1:1:1 방식이구요.. 45분안에 협상을 해서 결과를 내야합니다. 주제는 친환경 자동차 광고를 어떻게 고객에게 하느냐 이런거였구요, 거기에 따른 안건 슬로건 정하기, 어떤지역에서 할 것인가.. 이런 소주제를 정해야합니다. 음.. 들어가기전에 서로서로 말튼상태로 들어가는게 굉장히 큰 것 같다는 생각을 해요.. 왜냐하면 어떻게왔냐, 지금떨리죠? 저도요 뭐 이런얘기만 해도 토론시작했을때 서로 공격못하거든요.. 그냥 자연스럽게 협상분위기가 났어요 ㅎㅎ

전공면접- 힘들었던 일, 후회했던 일, 도전적이었던 일 이세개를 위주로 자세히 꼬리질문 들어갑니다. 마지막에는 전공 종이 3개를 주고 골라서 그걸 어떤 식으로 사용할 수 있겠냐 이런 아이디어 문제가 나옵니다. 저는 타이어를 어떻게교체할 수 있겠냐 이문제가 나왔었습니다.

2차는 임원, 영어, 역사에세이면접입니다. - 좀 더 압박방식이었어요

임원은 굉장히 압박합니다. 1차와 별반 다를 것 없는 질문이지만, 꼬리질문이 굉장히 깊게 들어가고 압박을 심하게 합니다. 면접관은 3명이고, 아마도 맨왼쪽이 인사담당, 중간이 전무님, 오른쪽이 실무최고경영진이신것으로 보였습니다. 제가보기엔 오른쪽분이 공격성 발언을 계속해서 하시고, 왼쪽분이 표정이나 말투를 보며 평가하시는 느낌이었습니다. 중간의 전무님은 눈을 자세히 보시니까 피하지 않고 말하는 연습을 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정우성코치님께 배웠던 자기소개가 여기서 빛을 발했습니다. 진짜 자기소개 말하니까 굉장히 좋아했습니다. 자기소개를 철저히 준비해가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ㅎㅎ

역사에세이는 45분이 주어지고 1000자를 써야합니다. 과거에서 있었던 인물이나 사건이 현재에 미쳤던 영향, 그리고 자신의역사관을 쓰는것이었습니다.

영어면접은 - 기존고객유치와 새고객 포섭 중 본인이 더 힘들다고 생각하는것 말하고, 이유를 말하라 이거랑 영어로 문장을 말해주고 그문장을 써머리해서 말해보는 유형이 나왔습니다. 패스패일방식이니 좀 더 긴장푸시고 하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이렇게 정리를 해봤습니다.. 신체검사 갈 거 생각하니 설레네요 ㅎㅎ 무엇보다도 코치님께서 말하는 방법을 가르쳐 주시는데 그걸 잘 숙지하시면 도움이 많이 되십니다. 개인적으로 코치님의 '제곱법'을 연습 많이 했었고, 또 효과도 볼 수 있었습니다. 또 회사동향이나 이런 기업분석부분을 코치님이 숙제를 내주시는 과정에서 공부하게 되는데.. 도움 엄청됩니다. 이부분.. 꼭 잘따라가시면 말투도 면접스타일로 조리있게 바뀌고 어떤점을 면접관이 바라는지 알게 되고.. 진짜 꾸준히 따라가면 정말 놀라운 결과가 있을것이라 확신합니다. 정확히 말씀드리면 이 정우성코치님을 밥을 떠먹여주시는게 아니라 응용이 가능하도록 밥을 떠먹는 법을 가르쳐 주십니다.

제일 좋은 점은 뭔가 형같은 느낌으로 인간적이에요 ㅎㅎ 절실하신 분들의 믿음을 배신하지 않을거에요ㅎㅎ

다시한번 감사드립니다. 대성하세요 ^^

 

울산대 / 전기공학 3.85 / 토익 810 / 토스 6

 

 
닉네임 비밀번호 코드입력